자몽 효과(효능) 11가지

    자몽은 감귤류로 맛으로 인해 호불호가 엄청나게 갈린다. 그러나 해당 슈퍼푸드를 규칙적으로 먹는다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섭취량을 제한할 필요도 없으며 자몽 효과(효능)이 매우 뛰어나다.

    휴대성이 뛰어나고 수분함량이 높아 갈증을 해소하는 동시에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간식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자몽 효과(효능) 11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자몽 효과(효능) 11가지

    자몽 효과(효능) 11가지

    1. 수분이 풍부하다.

    약 92%의 수분을 함유하고 있어, 어떤 과일보다 수분 함량이 높다. 전반적인 건강에 좋으며, 적절한 수분 공급은 몸을 더 효율적으로 만들어준다.

    일일 수분 섭취량의 약 20%는 실제로 음식에서 나온다. 따라서 매일 자몽을 먹는 것만으로 수분을 채울 수 있는 자몽 효과가 있다.

    자몽 효과(효능) 11가지

     

    2.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매 식사전에 신선한 자몽을 먹거나 자몽 주스를 마시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더 많은 체중을 감량한다.

    연구에 따르면, 자몽 효과로 저칼로리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또한, 철분도 풍부하여 높은 영양소, 저칼로리 식품 섭취를 늘리고 싶다면 자몽을 추천한다.

     

    3. 항산화제가 풍부하다.

    자몽 효과(효능)으로 자몽을 먹는 것만으로 젊어질 수 있다. 항산화제와 영양소가 매우 풍부하며 수용성 섬유질이 포만감을 느끼고 포도당 반응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자몽의 속은 오렌지보다 더 쓸 수 있지만 가능하다면 먹는 것이 좋다. 섬유질은 좋은 것이며 혈당, 콜레스테롤 그리고 대장암 위험을 낮춰줄 수 있다.

     

    자몽 효과(효능) 11가지

    4.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준다.

    자몽 효능으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15.5%까지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매일 자몽을 먹은 것만으로 동맥에 플라그가 끼는 것을 막아준다.

    동맥에 플라그가 축적되는 경우 심장마비와 뇌졸중의 위험을 높일 수 있는 지방의 일종이다. 그러나, 콜레스테롤 저하제를 복용하는 경우 자몽을 섭취하지 않도록 하자.

     

    자몽 효과(효능) 11가지

    5. 면역 체계에 도움이 된다.

    자몽효과로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C를 충분히 섭취하는 경우 면역체계를 강화시킬 수 있다.

    자몽은 감기를 예방할 수는 없지만, 안에 들어있는 비타민이 감기나 잔병치례를 최대한 막아줄 수 있다.

     

    6.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준다.

    자몽 효과로 심장에 좋다. 자몽은 동맥을 빠르게 막을 수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과 같은 다른 유형의 지방인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를 감소시킨다.

    하루에 자몽을 1개만 먹어도 최대 27%까지 낮춰줄 수 있으며, 관상동맥을 앓고있다면 최대한 이러한 과일의 종류를 섭취하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된다.

     

    자몽 효과(효능) 11가지

    7. 혈압을 낮춰준다.

    자몽은 고혈압을 가지고 있느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과일이다. 혈압에 미치는 영향은 자몽의 높은 칼륨 수치로 인해 발생한다. 칼륨은 나트륨의 부정적인 영향을 중화할 수 있다.

     

    자몽 효과(효능) 11가지

    8. 혈당조절에 도움이 된다.

    자몽 효과로 혈당지수를 낮춰줄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식사전에 자몽을 먹은 경우, 대조군에 비해 인슐ㄹ니 수치가 낮았으며 신선할수록 더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당뇨병이 없는 사람들의 경우 결과가 달라질 수 있지만, 제2형 당뇨병 진단을 받았다면 자몽을 먹은 후 혈당을 테스트하여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해보도록 하자.

     

    9. 상처 치유를 도와준다.

    자몽에 들어있는 비타민C는 건강한 흉터 조직과 새로운 혈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자몽에는 일일 섭취량의 120%인 약 72mg 비타민C가 들어있다. 비타민C는 상처 치유 속도를 높여준다. 

     

    10. 암 예방에 도움된다.

    자몽 효능으로 전립선과 췌장에 걸릴 위험을 낮춰준다. 또한, 녹차를 같이 마신 사람들 경우에도 효과가 증폭되었다. 염증을 줄이고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준다.

    종양의 발달에 기여하는 손상된 DNA를 복구하는데 도움을 준다. 자몽의 섬유질은 또한 대장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비타민C가 풍부한 자몽의 베타카로틴은 식도암 위험을 낮춰줄 수 있다.

     

    자몽 효과(효능) 11가지

    11. 오렌지보다 비타민A가 풍부하다.

    자몽 효과로 비타민A 일일 섭취량의 28%를 함유하고 있으며, 오렌지보다 조금 더 많다. 심장, 폐, 신장 및 기타 기관에 매우 도움이 된다. 오렌지를 먹는 것이 질렸다면 자몽을 먹는 것도 추천한다.

     

    자몽 효과(효능) 11가지

    자몽 하루 섭취량

    자몽 하루 섭취량은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하루에 약 1/2 정도만 섭취하면 충분히 도움된다. 그 이유는, 무엇이든지 비타민을 과다섭취하게 되면 소변으로 배출된다.

    1/2 반개정도 섭취하면 일일 권장량에 충분할 수 있으며, 다른 음식을 통해 다양한 비타민을 섭취하기 때문이다.

     

    자몽 효과(효능) 11가지

    자몽 다이어트는 도움될까?

    자몽 다이어트는 과연 도움이 될까에 대해서 많이 궁금할 것이다. 결론적으로 도움이 된다. 저칼로리 과일이면서 포만감을 부여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데 충분히 영향을 줄 수 있다.

    하지만, 자몽만 먹는다고 다이어트가 되는 것이 아닌 다른 음식들과 함께 상호보완적으로 다이어트를 해야한다. 또한, 최대한 패스트푸드 음식을 꺼리고 건강식 및 운동을 바탕으로 자몽 다이어트가 이행되야 한다.

     

    결론

    자몽 효과(효능) 11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자몽 하루 섭취량에 따라서 충분히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꼭, 자몽 다이어트를 할 필요는 없으며 자신의 컨디션에 맞춰서 섭취량을 늘려보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