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C 결핍증 등 새로운 사실 5가지

    대부분 사람들은 비타민C에 대해서 알고 있다. 예를 들어, 오렌지가 비타민c가 많다던가 혹은 결핍증이 생겼을때 괴혈병에 걸릴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모르는 사실이 더 많다.

    비타민c가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아는가? 그리고, 운동과 같은 효과를 내는 것을 아는가? 비타민C는 신체에 많은 영향을 준다.

    이 글을 통해, 비타민 C 결핍증 등 새로운 사실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비타민 C 결핍증 등 새로운 사실 5가지

    비타민 C 결핍증 등 새로운 사실 5가지

    1. 비타민C로 감기에 걸리면 예방할 수 없다.

    감기와 독감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비타민c를 보충하고 있다. 하지만, 생각하는것 만큼 유익하지 않을 수 있다. 정기적으로 비타민c를 꾸준히 복요앟는 경우 짧은 감기 및 경미한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감기를 완전히 잡지는 못하고 50% 정도 줄일 수 있지만 완벽한 사실은 아니다. 추가적으로, 비타민c가 면역 기능에 중요하고 상처 치유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면역체계를 강하게 유지하는 방법은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다. 매일 200mg 비타민c를 섭취하면 강한 면역체계를 유지할 수 있다.

     

    2. 비타민 결핍증은 매우 드물다.

    우리 몸은 비타민c를 생산할 수 없기 때문에 영양소를 필수 영양소로 만들어 음식에서 섭취해야한다. 하지만, 비타민 결핍증으로 인해 코피, 잇몸 출혈, 관절 부종, 멍과 같은 증상을 유발하는 것은 매우 드물다.

    평소에 오렌지나 귤을 한 개 먹는 것만으로 괴혈병을 완화할 수 있다. 즉, 비타민 결핍증은 평소에 걸리는 것이 더 어렵다는 것이다.

     

    비타민 C 결핍증 등 새로운 사실 5가지

    3. 오렌지가 전부가 아니다.

    감귤류는 비타민c의 좋은 공급원일 수 있지만 피망도 몸에 좋다. 또한, 브로콜리, 콩나물, 키위, 딸기, 파파야, 파인애플, 멜론, 감귤, 자몽 등 오렌지 말고도 비타민c를 쉽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다.

     

    4. 비타민c 효능으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낮은 혈중 비타민c 수치는 체중감량에 매우 도움이 된다. 대표적인 비타민c 효능으로 운동과 휴식중 지방을 연료로 사용하는 신체의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비타민c 효능으로 체중 조절을 위한 방법은 활동에 집중하고 비타민c가 자연적으로 풍부한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다.

    비타민 C 결핍증 등 새로운 사실 5가지

    5. 비타민c 과다복용은 어렵다.

    몸은 비타민을 필요이상으로 저장하기 어렵다. 이로 인해, 비타민c 과다복용을 할 경우 신장에서 소변으로 제거될 수 있다. 최대한 복용하더라도 부작용을 최대한 막아준다.

    비타민c 경우 하루에 2,000mg가 최대이며 일부 사람 경우 해당 양보다 괜찮을 수 있다. 하지만, 과다복용으로 팽만감, 소화장애, 설사, 메스꺼움, 구토, 속쓰림, 두통 및 불면증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결론

    비타민 C 결핍증 등 새로운 사실 5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평소에 알았던 사실이나 몰랐던 사실이 많을 것이다. 대부분 공통적인 의견은 영양제보다 몸에 좋은 음식을 먹고 꾸준히 휴식을 취하는 것이 건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