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C 많은 과일 12가지

    비타민C 과일은 쉽게 주변에서 찾아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오렌지 및 감귤이 있다. 하지만, 오렌지 및 감귤보다 비타민C 많은 과일들은 대부분 모른다.

    어떤 과일들이 몸에 좋고 영양소가 풍부할까? 연구에 따르면 감기와 독감에 대한 신체의 방어력을 높일 수 있는 비타민C가 앞으로 더 중요해질 것이라고 한다.

    이 글을 통해, 비타민C 많은 과일 1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비타민C 많은 과일 12가지

    비타민C 많은 과일 12가지

    1. 고추

    비타민C가 많은 과일 혹은 채소로 고추가 있다. 107.8mg의 비타민C를 제공한다. 연구에 따르면, 페퍼는 캡사이신이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관절과 근육통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2. 빨간 피망

    잘게 잘린 빨간 피망한컵에는 오렌지보다 190mg 보다 비타민C가 거의 3배 이상 더 많이 포함되어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피망은 눈건강을 촉진하는 비타민A 음식이기도 하다.

     

    비타민C 많은 과일 12가지

    3. 녹색 피망

    잘게 잘린 녹색 피망 한컵에는 비타민C가 조금 적지만 여전히 권장 일일 허용량의 약 200%를 함유하고 있다. 녹색 피망은 또한 훌륭한 섬유질 공급원으로써 비타민C가 많은 과일(채소) 중 하나이다.

     

    비타민C 많은 과일 12가지

    4. 케일

    케일은 한컵에 약 80.4mg 정도 비타민C 과일이라고 할 수 있다. 상당한 양의 미네랄과 지방산을 제공한다. 또한, 일일 권장량의 비타민A와 K가 약 7배 정도 많다는 것을 인지하도록 하자.

     

    5.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약 132mg의 비타민c와 약 1회 제공량당 30칼로리 정도의 섬유질을 제공한다. 연구에 따르면, 브로콜리는 암 예방효과가 있다. 비타민c 또한 풍부한 과일(채소)이기도 하다.

     

    비타민C 많은 과일 12가지

    6. 파파야

    연구에 따르면 파파야를 먹으면 부비동을 깨끗하게 하고 피부를 밝게하며 뼈를 강화할 수 있다. 한 번 먹을때마다 약 88.3mg의 비타민c를 제공하는 이점을 가지고 있다.

    비타민c 과일 중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기도 하다.

     

    비타민C 많은 과일 12가지

    7. 딸기

    딸기는 슈퍼푸드 종류 중 하나이다. 한컵에는 약 84.7mg의 비타민c와 건강한 용량의 엽산 및 심장건강을 촉진하는 기타 화합물이 포함되어있다.

    또한, 치아를 자연스럽게 하얗게 만들어주는 비타민c 과일이기도 하다.

     

    8.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는 로스팅하거나 찌거나 으깨 먹는 경우에 비타민c 127.7mg 섬유질 5g, 단백질5g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용량이 많기 때문에 포만감을 많이 제공하는 비타민c 과일 중 하나이다.

     

    비타민C 많은 과일 12가지

    9. 작은 양배추

    작은 양배추에는 74.8mg의 비타민c가 함유되어있다. 암예방 식물성 영양소와 섬유질이 들어있다. 보통 쓴 맛으로 인해 꺼리다면 로스팅하여 자연의 단맛을 먹도록 하자.

    포만감도 크게 부여하므로 비타민c 과일(채소) 종류 중 하나이기도 하다.

     

    비타민C 많은 과일 12가지

    10. 파인애플

    78.9mg의 비타민c 외에도 파인애플에는 음식을 분해하고 팽만ㄱ감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소화효소인 브로멜라인이 포함되어있다.

    브로멜라인은 힘든 운동 후 더 빨리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천연 항염증제 역할을 한다.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 중 열대과일에 속한다.

     

    11. 키위

    키위는 137.2mg의 비타민c 과일이다. 칼륨과 구리도 풍부하다. 변비에도 도움이 되며 한국에서는 약간 비싼감이 있지만, 외국에서는 꾸준히 먹는 과일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비타민C 많은 과일 12가지

    12.  망고

    열대 지방의 비타민c 과일 중 망고는 약 122.3mg이 들어있따. 망고는 비타민A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비타민C와 마찬가지로 면역력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눈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준다.

     

    비타민C 많은 과일 12가지

    비타민C 과다복용시 부작용

    비타민C 과다복용시 복통, 구토, 현기증 등 유발할 수 있다. 일일 권장 섭취량은 최대 4,000mg 정도이다. 하지만, 일반 성인이라면 약 1,000mg 정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결론

    비타민C 많은 과일 12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과일 및 채소가 많다. 어느때 보다 현실에서 패스트푸드를 많이 먹는 만큼 꾸준히 몸에 좋은 음식을 섭취할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2021.04.04 - [건강] - 체리 효능 7가지 이점

    2021.04.03 - [건강] - 말차가루에 대해 알아야 할 6가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