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르트 체리 효능 7가지
- 건강
- 2021. 4. 27.
또 한번 타르트 체리 시즌이다. 신선하고, 영양이 풍부하며 맛있지만 건강에 정말 좋을까 궁금할 것이다. 타르트 체리는 건강에 좋은 과일중 하나 일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건강을 보호하는 식품 중 하나이다.
일일 비타민C 권장량의 약 15%가 포함되어있다. 이 글을 통해, 타르트 체리 효능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타르트 체리 효능 7가지
1. 항산화 물질이 가득하다
타르트 체리는 항산화제와 항염증 화합물의 강력한 공급원이다. 세포 신체보호 장치는 노화를 늦추고 심장병, 암, 알츠하이머 병, 당뇨병 및 비만을 포함해 만성 질환을 예방한다.
2. 당뇨병으로부터 보호한다
타르트 체리의 항 염증 효과는 몸을 건가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혈당 지수에서 많은 과일보다 낮은 순위를 차지한다. 혈당과 인슐린 수치가 급증하거나 충돌하지 않는다.
당뇨병을 예방하고 이미 당뇨병이 있는 경우 상태를 관리하는데 매우 중요하다.
3. 건강한 수면을 촉진한다
타르트 체리는 수면 및 각성 주기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의 몇 안되는 식품 공급원이다. 불면증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타르트 체리 주스를 마시는 것만으로 수면 시간이 약 1시간 증가하였다.
4. 관절염 완화를 제공한다
연구에 따르면 체리섭취가 골관절염 환자에게 유익하다. 정기적으로 체리 또는 체리 주스를 마시는 경우 관절 통증을 완화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5. 통풍 발작 위험을 낮춰준다
매년 많은 성인들이 통풍으로 고생을 받고 있다. ㅇ며증성 관절염은 요산이라는 노폐물이 관절내에 결정화되어 극심한 통증과 부기를 유발한다.
연구에 따르면, 체리를 단 2일동안 섭취한 통풍환자는 체리를 먹지 않은 환자에 비해 통풍 발작의 위험이 35% 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6. 콜레스테롤을 억제한다
타르트 체리 주스를 마시는 것만으로 총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콜레스테롤이 1% 감소할때마다 심장 질환의 위험이 약 2% 정도 감소하기 때문이다.
7. 운동 후 통증을 줄여준다
운동 후 통증을 줄여준다. 운동으로 인한 세포 마모를 방지하고 근육회복을 지원한다. 타르트 체리 주스는 전문적이고 액티브한 운동 선수들에게 인기가 있다. 또한, 정기적으로 운동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
타트 체리 하루 권장량
타트체리는 산도가 높은 편이다. 평소에 위장이 좋지 않거나 소화불량이 있는 사람들은 최대한 삼가하는 것이 좋다. 하루 섭취량은 약 15개 정도, 주스는 50ml 정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
타트 체리 복용법
타트 체리는 대부분 씻어서 먹거나 혹은 주스로 만들어 먹는 것이 가장 올바른 방법이다. 많은 분들이 문의를 주는데, 자신에 맞는 방법에 찾아서 타트 체리 복용법을 따르면 된다.
타트 체리 다이어트
타트 체리를 통해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이 있다. 매일 운동을 한 후, 타르트 체리를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마늘의 약 50배 이상 멜라토닌이 들어있어, 상대적으로 운동 후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켜주기 때문이다.
결론
타르트 체리 효능 7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평소에 염증 등 신체 디톡스가 필요하다면 타트 체리를 먹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하루 권장량에 맞춰 섭취한다면 부작용 없이 효능만 누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