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내막증 자연치유 방법 8가지

    자궁내막증을 다루는 것은 매우 힘들 수 있다. 사용할 수 있는 치료법이 있지만 모든 사람들에게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각자에게 맞는 맞춤 식단부터 다이어트까지 진행 한다면 충분히 몸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아시다시피 자궁내막증은 자궁내막을 형성하는 조직이 외부에서 자라는 상태를 말한다. 생리 전후의 심한 골반통증, 설사, 성관계 중 통증과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자궁내막증 자연치유 방법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자궁내막증 자연치유 방법 8가지

    자궁내막증 자연치유 방법 7가지

    1. 트랜스 지방 제한

    자궁내막증 자연치유를 위해서는 트랜스지방을 제한해야한다. 트랜스지방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다.

    트랜스지방을 섭취하면 심장병, 뇌졸중, 제2형 당뇨병 발병 위험이 높아진다. 오래된 연구에 따르면, 트랜스지방 식단을 계속해서 섭취한 여성은 다른 여성보다 자궁 내막증 진단을 받을 가능성이 48% 이상 높아진다.

     

    자궁내막증 자연치유 방법 8가지

    2. 글루텐을 피하자.

    글루텐은 대부분 곡물에서 발견되는 단백질이며 일반적으로 빵에 발견된다. 연구에 따르면, 자궁내막증 자연치유방법으로 글루텐이 없는 식단을 섭취한 결과 75%가 통증에 유의미한 결과를 보여줬다.

    12개월동안 글루텐프리 식단을 섭취하면 자궁 내막증의 증상이 감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체 염증과 연관이 있으며 자궁내막증 통증을 악화시킬 수 있다.

     

    3. 붉은고기를 지양하자.

    연구에 따르면 식이요법과 자궁 내막증 자연치유에 대한 연구결과 소고기, 햄, 그리고 붉은고기의 다른 유형과 자궁 내막증의 위험이 높은 상관관계를 발견하였다.

    연구에 따르면, 붉은육류가 신체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으며, 신체 염증이 자궁 내막증을 악화시킬 수 있다.

     

    자궁내막증 자연치유 방법 8가지

    4. 과일을 먹자.

    연구에 따르면 특히 감귤류 과일을 섭취한 경우 자궁내막증 자연칭에 도움이 되었다. 발병할 위험이 적었으며, 하루에 1번 이상 먹는 것만으로 위험도가 낮아질 수 있다.

    실제로 자궁 내막증에 걸렸을때 전반적인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으면 단순히 기분이 좋아져, 자궁 내막증을 더 쉽게 다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5. 철분이 풍부한 음식을 먹자.

    자궁 내막증이 있을땐 피로와 쇠약으로 고생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연구에 따르면 질병에 걸린 사람들의 철분 수치가 낮기 때문이다. 철분은 폐에서 조직으로 산소를 전달하는 적혈구 단백질인 헤모글로빈의 필수 구성요소이다.

    철분 수치가 낮은경우 피로와 집중장애와 같은 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 실제로 철분 수치가 낮은 경우 영양제를 복용하거나 철분이 함유된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궁내막증 자연치유 방법 8가지

    6. 오메가3 지방산 함량이 높은 식품을 먹자.

    자궁내막증 자연치유로 오메가3 지방산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신체에 에너지를 공급하고 심장 및 폐와 같은 중요한 기관이 잘 작동하도록 돕는다.

    오메가3 지방산을 섭취하는 사람들은 통증과 염증이 적고 삶의 질을 향상 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메가3 지방산은 호르몬 효과 같은 프로스타글란딘 생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이로 인해, 골반통증을 감소시킨다. 자궁 내막증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자궁내막증 자연치유 방법 8가지

    7.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자.

    항산화제는 일부 유형의 세포손상을 예방하거나 지연시킬 수 있는 천연 물질이다. 연구에 따르면, 자궁내막증을 완화시킬 수 있는 항산화 물질은 염증을 최대한 오나화시켜준다.

    염증 과정에 통증을 줄일 수 있다. 식단에 항산화제를 더 추가하기 위해서는 과일과 채소를 더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 잘 먹는 것만으로 충분히 증상에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결론

    자궁내막증 자연치유 방법 7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건강한 식단을 먹는 것은 아프지 않으며 실제로 염증을 완화하여 충분히 다양한 질병을 완화할 수 있다.

    자궁 내막증의 불편함이 있을때 더 많은 에너지를 줄 수 있다. 통증이 있으면 의사와 충분히 상담하기를 바라며, 식이변화나 호르몬요법이 도움이 될 수 있으니 꾸준히 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