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한이 생기는 이유 8가지

    오한이 있는 이유는 가장 가능성이 있는 것은 단순히 춥다는 것이다. 체온이 내려가면 근육이 수축하고 이완되어 열을 생성한다. 약간의 떨림과 소름이 발생할 수 있다.

    그러나, 이와 달리 오한이 생기는 다른 이유는 생리적 반응이 문제가 있다는 신호일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오한이 생기는 이유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오한이 생기는 이유 8가지

    오한이 생기는 이유 8가지

    1. 감정

    감정으로 인해 오한이 생길 수 있다. 아름다운 음악이나 감동적인 이야기가 몸을 움츠리게 만들 수 있다. 뇌와 교감 신경계는 오한과 많이 관련이 있다.

    이러한 경우로 인해 오한이 생기는 이유는 최고의 감정적 반응의 신호여서 걱정할 필요가 없다.

     

    오한이 생기는 이유 8가지

    2. 감염

    오한이 생기는 이유는 바이러스나 박테리아로 인해 병에 걸리레 될 초기 위험 신호이다. 일반적으로 신체를 침범하는 유기체 또는 감염과 싸우는 보호 세포로 인해 근육 흔들림이 발생하는 것이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오한과 반복적인 떨림은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증상일 수 있다. 종종 오한이 열이 나기전에 몸에 나타나 추위를 느끼는 이상한 느낌을 준다.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일반적으로 처음에 오한이 나타나고 열이나고 일반적으로 아픔을 느낀다.

     

    3. 말라리아

    오한이 생기는 이유는 모기에 의해 전염되는 말라리아의 전형적인 증상이다. 오한뿐만 아니라 열, 땀, 두통, 몸살, 메스꺼움 및 구토가 포함된다.

    겉보기에는 갑자기 오한을 경험하기 전에 발작업이 몇 주 또는 몇 달을 보낼 수 있다. 말라리아가 흔하지 않은 다른 지역에서는 독감으로 오인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오한이 생기는 이유 8가지

    4. 약물 반응

    특정 약물을 복용한 후 오한과 독감과 유사한 증상을 경험한다. 오한이 생기는 이유는 약물 종류에 관계없이 약물에 대한 심각한 알레르기 징후 일 수 있다.

    특히 마약이나 일부 항우울제와 같은 약물의 금단을 동반할 수 있다.

     

    오한이 생기는 이유 8가지

    5. 류마티스 관절염

    백혈구 활동의 증가를 수반하는 질병에는 오한이 포함될 수 있다. 류마티스성 관절염, 루푸스 및 통풍이 포함된다. 오한이 생기는 이유는 뇌의 시상 하부를 촉발함으로써 오한을 일으키는 화학물질로 이어진다.

     

    6. 라임병

    진드기에 물린 것을 통해 전염되는 라임병의 전형적인 초기 증상은 발진이다. 이로 인해, 오한이 생길 수 있는데 발열, 두통, 피곤함 그리고 구토와 같은 다른 증상이 독감과 비슷할 수 있다.

    발진과 함께 이러한 증상을 발견하면 빠르게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오한이 생기는 이유 8가지

    7. 감염성 관절염

    감염성 관절염은 박테리아, 바이러스 또는 곰팡이로 인해 발생하는 관절통이며 오한이 한 가지 생기는 증상이다. 황색 포도상 구균 박테리아는 일반적으로 감염성 관절염을 유발한다.

    연쇄상 구균 및 임질균도 감염성 관절염을 일으킬 수 있으며 오한이 생기는 이유 중 하나이다.

     

    오한이 생기는 이유 8가지

    8. 암

    특정 유형의 암, 즉 백혈병 및 림프종도 오한이 생기는 이유 중 하나이다. 감기와 같은 감염으로 인한 오한과는 다르다. 열이 나고 기분이 안좋아지며, 암에 걸렸다면 매일 오한이 올 수 있다.

     

    결론

    오한이 생기는 이유 8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갑자기 감기나 추워서 살 떨림이 느껴지는 것이 아닌 해당 증상이 지속적으로 계속 되는 경우에는 즉각적으로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