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분 활성도 및 수분함량 높이는 방법 7가지

    평소에 여름이 되면 습기가 올라가서 찝찝하지만 오히려 건조해질 수 있다. 햇볕에 타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수분이 증발하기 마련이다. 그러니 일년 내내 조심해야하는데 수분 활성도 및 수분함량 유지가 가장 중요하다.

    여름이 되면 땀으로 인해 피부를 통해 상당한 양의 수분을 잃기 때문이다. 수분 공급은 온도가 더 낮거나 추울때 보다 더 높은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그럼 수분활성도 및 수분함량은 왜 중요할까? 체온 안정성, 장 규칙성, 신장결석 위험감소, 노폐물 여과 등 여러가지 이유로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 글을 통해, 수분 활성도 및 수분함량 높이는 방법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수분 활성도 및 수분함량 높이는 방법 7가지

    수분 활성도 및 수분함량 높이는 방법 7가지

    1. 새로운 물병을 구매하자

    신체의 수분 활성도 및 수분함량을 높이기 위해서는 새로운 물병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새로운 운동복이 헬스장을 더 자주가도록 동기 부여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물병 또한 동일하다.

    하나를 구입하여 눈에 보이는데 계속 놔두면 물을 자연스럽게 마시게되고, 수분 활성도 및 수분함량을 높일 수 있다.

    수분 활성도 및 수분함량 높이는 방법 7가지

    2. 물 섭취량을 추적하자

    어플이나 수기를 통해 물 섭취량을 얼마나 먹는지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위 새로운 물병을 구매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하루에 얼마나 물을 먹는지 수분 활성도 및 수분함량을 알아가는 것이 중요하다.

     

    3. 좋은 물을 마시자

    좋은 물이란 무엇일까? 한국은 대체로 물이 매우 깨끗하여 일반적으로 싱크대 물도 마셔도 될 정도이다. 하지만, 개인마다 물의 풍미 선호도가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 맞는 물을 먹는 것이 좋다.

    필자의 경우 레몬, 딸기, 오이 슬라이스, 박하 등을 섞어서 먹는 경우도 있다.

    수분 활성도 및 수분함량 높이는 방법 7가지

    4. 음식을 통해 수분을 얻자

    신체 수분 활성도 및 수분함량을 높이기 위해서는 수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할 수 있다. 평소에 바다를 많이 간다면 수분함량이 높은 수박, 참외 및 오이를 먹는 것을 고려해보자.

    다양한 음식을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음식을 섭취하는 것만으로 수분

    을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수분 활성도 및 수분함량 높이는 방법 7가지

    5. 물을 마시는 것만큼 나가는 것도 체크하자

    소변의 색을 주시하면 수분 활성도 및 수분함량 수준을 모니터링하는데 동무을 줄 수 있다. 예를 들어, 하루에 1~2시간마다 소변을 보는 경우에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색이 어둡거나 소변을 덜 보게 되는 경우 유입되는 수분함량이 더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6. 코코넛 워터를 마시자

    전해질로 가득찬 코코넛 워터는 더운 날에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매우 상쾌하다. 신체 내부 수분 활성도 그리고 수분이 충분해지기 위해서는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일반 코코넛 워터를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

     

    수분 활성도 및 수분함량 높이는 방법 7가지

    7. 커피와 술을 마시지 말자

    커피와 알콜은 이뇨제이다. 커피의 경우 하루종일 수분 공급을 막을 수 있다. 또한, 바다에서 술을 마시는 경우에 충동적으로 억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마시는 것을 제대로 조절해야한다.

    수분 활성도 및 수분함량을 높이기 위해서는 최대한 커피와 술을 자제하도록 하자.

     

    결론

    수분 활성도 및 수분함량 높이는 방법 7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평소에 물을 꾸준히 마시는 것은 중요하며 물 먹는 것이 질리는 경우 풍미에 맞게 다양한 소스를 첨가해도 매우 도움이 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