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분 활성도 및 수분함량 높이는 방법 7가지
- 건강
- 2021. 4. 21.
평소에 여름이 되면 습기가 올라가서 찝찝하지만 오히려 건조해질 수 있다. 햇볕에 타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수분이 증발하기 마련이다. 그러니 일년 내내 조심해야하는데 수분 활성도 및 수분함량 유지가 가장 중요하다.
여름이 되면 땀으로 인해 피부를 통해 상당한 양의 수분을 잃기 때문이다. 수분 공급은 온도가 더 낮거나 추울때 보다 더 높은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그럼 수분활성도 및 수분함량은 왜 중요할까? 체온 안정성, 장 규칙성, 신장결석 위험감소, 노폐물 여과 등 여러가지 이유로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 글을 통해, 수분 활성도 및 수분함량 높이는 방법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수분 활성도 및 수분함량 높이는 방법 7가지
1. 새로운 물병을 구매하자
신체의 수분 활성도 및 수분함량을 높이기 위해서는 새로운 물병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새로운 운동복이 헬스장을 더 자주가도록 동기 부여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물병 또한 동일하다.
하나를 구입하여 눈에 보이는데 계속 놔두면 물을 자연스럽게 마시게되고, 수분 활성도 및 수분함량을 높일 수 있다.
2. 물 섭취량을 추적하자
어플이나 수기를 통해 물 섭취량을 얼마나 먹는지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위 새로운 물병을 구매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하루에 얼마나 물을 먹는지 수분 활성도 및 수분함량을 알아가는 것이 중요하다.
3. 좋은 물을 마시자
좋은 물이란 무엇일까? 한국은 대체로 물이 매우 깨끗하여 일반적으로 싱크대 물도 마셔도 될 정도이다. 하지만, 개인마다 물의 풍미 선호도가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 맞는 물을 먹는 것이 좋다.
필자의 경우 레몬, 딸기, 오이 슬라이스, 박하 등을 섞어서 먹는 경우도 있다.
4. 음식을 통해 수분을 얻자
신체 수분 활성도 및 수분함량을 높이기 위해서는 수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할 수 있다. 평소에 바다를 많이 간다면 수분함량이 높은 수박, 참외 및 오이를 먹는 것을 고려해보자.
다양한 음식을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음식을 섭취하는 것만으로 수분
을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5. 물을 마시는 것만큼 나가는 것도 체크하자
소변의 색을 주시하면 수분 활성도 및 수분함량 수준을 모니터링하는데 동무을 줄 수 있다. 예를 들어, 하루에 1~2시간마다 소변을 보는 경우에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색이 어둡거나 소변을 덜 보게 되는 경우 유입되는 수분함량이 더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6. 코코넛 워터를 마시자
전해질로 가득찬 코코넛 워터는 더운 날에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매우 상쾌하다. 신체 내부 수분 활성도 그리고 수분이 충분해지기 위해서는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일반 코코넛 워터를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
7. 커피와 술을 마시지 말자
커피와 알콜은 이뇨제이다. 커피의 경우 하루종일 수분 공급을 막을 수 있다. 또한, 바다에서 술을 마시는 경우에 충동적으로 억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마시는 것을 제대로 조절해야한다.
수분 활성도 및 수분함량을 높이기 위해서는 최대한 커피와 술을 자제하도록 하자.
결론
수분 활성도 및 수분함량 높이는 방법 7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평소에 물을 꾸준히 마시는 것은 중요하며 물 먹는 것이 질리는 경우 풍미에 맞게 다양한 소스를 첨가해도 매우 도움이 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