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 버거를 1달동안 먹으면 좋은 이유 8가지

    최근 트렌드로 많은 사람들이 비건 채식을 고려하고 있다. 매달 사람들은 유리적 및 환경적 이유와 건강을 위해 육류 및 유제품이 없는 식단을 섭취하고 있다. 이로 인해, 비건 버거가 탄생하게 되었다.

    전식, 식물성 식단에는 강력한 이점이 있으며 건강상의 이점 중에는 만성 질환 위험감소 및 체중감소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비건이 되는 것은 마냥 쉽지는 않다.

    이 글을 통해, 비건 버거를 1달동안 먹으면 좋은 이유 11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비건 버거를 1달동안 먹으면 좋은 이유 8가지

    비건 버거를 1달동안 먹으면 좋은 이유 8가지

    1. 체중 감소

    많은 사람들이 말하기를 완전 식물성 식단으로 전환하는 경우 체중감량이 얼마나 쉬운지 말한다. 단백질의 많은 식물 공급원이 육류보다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그렇다.

    비건 채식을 할 때 경험하는 체중효과는 먹는 방법에 따라 다를 수 있다. 비건 버거를 먹는 경우, 육류 대신 채소가 함유된 버거를 먹기 때문에 안전할 수 있다.

    그러나, 과도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체중이 늘어날 수 있다. 균형 잡히고 건강한 선택을 하면 체중감소를 할 수 있다.

     

    비건 버거를 1달동안 먹으면 좋은 이유 8가지

    2. 입맛 변화

    비건 버거를 처음에 먹는 사람들 경우 대부분 이걸 왜 먹지? 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하지만, 비건에 익숙해지면 미각이 고조되고 음식은 더 많은 즐거움을 가져다줄 수 있다.

    소금, 지방, 설탕이 많이 함유된 정크푸드와 동물성 제품없이 몇주를 안먹더라도 입맛이 변하기 시작한다. 지방에 대한 미뢰의 민감도가 바뀔 수 있다.

     

    3. 다양한 요리 스타일

    비건으로 변하게 되면 다양한 요리 스타일을 도전할 수 있다. 식사를 대부분 만들기 시작하기 때문에, 새로운 재료를 발견하고 요리를 하게 된다.

    처음에는 많이 시켜 먹다가, 비건으로 식사를 꾸리는 경우 다양한 재료를 발견하게 되는 것이다. 특히나, 비건 버거는 이러한 옵션을 충분히 완화시켜줄 수 있는 음식이다.

     

    비건 버거를 1달동안 먹으면 좋은 이유 8가지

    4. 더 많은 에너지

    비건 버거를 먹는 것만으로 에너지 수준이 증가할 수 있다. 단순히 비건 버거를 먹었다고 하여, 에너지가 높아진 것이 아니라 평소에 먹는 가공식품 등을 피함으로써 에너지가 증가하는 것이다.

    특히나, 전체 건강한 다이어트의 결과로 혈당 스파이크 완화 및 피로감이 완화되면서 발생하는 현상이라고 할 수 있다.

     

    비건 버거를 1달동안 먹으면 좋은 이유 8가지

    5. 빛나는 안색

    몇몇 비건 버거를 먹는 채식주의자들은 피부에 미치는 영향이 즉각적이고 놀랍다고 보고했다. 대부분 큰 신체적 변화는 바로 피부였다. 식단의 변화로 안색을 깨끗하게 하는 것이다.

    평생 피부 문제로 고생해왔던 사람들의 경우, 육류를 최대한 완화하고 채식 위주의 식단을 꾸린 결과 이러한 결과를 창출할 수 있었다.

     

    6. 배고픔 완화

    때로는 새로운 식단에 대한 두려움이 있을 수 있다. 고기를 먹는 것은 쉽지만, 비건 버거를 먹는 것은 때때로 쉽지 않다. 대부분 일이 끝나고 배고플때 엄청나게 먹게 되는데, 채소 위주의 식단만 유지하더라도 배고픔을 완화시킬 수 있다.

     

    비건 버거를 1달동안 먹으면 좋은 이유 8가지

    7. 비타민 균형

    비건 버거 즉, 채식이 건강에 좋을 수있는만큼 비타민 결핍 가능성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이런 경우에는 철분, 아연 및 칼슘과 같은 누락된 영양소를 대체하기 위해 영양제를 보충하면 된다.

     

    8. 장내 미생물 강화

    장내 박테리아는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비건 버거를 먹는 것만으로 박테리아의 성장을 완화시켜 섬유질이 더 풍부한 식단으로 인해 박테리아로 가득찬 다양한 미생물 군집으로 이어진다.

    섬유질이 풍부한 비건 채식으로 전환하면 장내 박테리아가 빠르게 변화한다. 단순히, 야채 중심으로 꾸린 식단이 장내 미생물을 강화시켜줄 수 있다.

     

    비건 버거를 1달동안 먹으면 좋은 이유 8가지

    롯데리아 미라클 버거는 괜찮을까?

    최근 롯데리아에서 미라클 버거를 출시하였다. 비건을 위한 버거라고 하여 만들었지만, 사실 집에서 먹지 않고 패스트푸드점에서 먹는 순간 일반 햄버거와 다를 것이 없다.

    그 이유는, 감자튀김과 콜라 그리고 다른 디저트들이 즐비해있기 때문에 살이 찔 수밖에 없는 환경이다. 미라클 버거를 사먹는 것도 좋을 수 있지만, 집에서 음식을 만들어 먹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결론

    비건 버거를 1달동안 먹으면 좋은 이유 8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것은 확실하다.

    혹시나 영양분 혹은 비타민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에서는 종합비타민제를 섭취하는 것도 필요하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고 꾸준히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