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C,D 과다복용 괜찮을까?

    직장인이나 학생의 경우 너무 피곤하여 비타민 C,D 과다복용을 하곤 한다. 제때 식사를 챙겨먹으면서도 과연 비타민 C, D를 더 먹어도 될까? 이 글을 통해, 비타민 C,D 과다복용 괜찮을까에 대해서 알아보자.

     

    비타민 C,D 과다복용 괜찮을까

    비타민 C,D 과다복용 괜찮을까?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을 많이 먹는 사람들이 더 오래 건강하게 사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이러한 영양소가 영양제로 제공되는 경우 동일한 효과가 있는지 여부는 불분명하다.

    예를 들어, 비타민C, D 영양제를 복용해도 암 위험이 감소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심장 건강이나 조기 사망 위험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광고에서 사용된 비타민C, D 및 칼슘 보충제 등 효과가 있다는 것도 사실이 아니었다. 일반적인 건강한 사람에게는 종합 비타민제, 복합 미네랄 보충제가 필요하지는 않다.

     

    적당히 먹으면 대부분 괜찮다

    비타민C, D 등 과다복용을 하지 않고 적당히 먹는 경우에는 괜찮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골다공증에 걸릴 위험이 있는 환자에게는 칼슘과 비타민D 보충제를 권한다.

    매일 종합 비타민제를 복용하면 좋지만, 실제로 절반만 먹는 것이 좋다. 평소에 건강한 음식을 먹는다면 비타민에 그렇게 돈을 투자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비타민 C,D 과다복용 괜찮을까

    과다복용 효과, 부작용 및 췌장암

    비타민C, D 등 영양제가 적당히 안전하다고 해서 더 많이 먹을수록 좋은 것은 아니다. 실제로 여러 보충제를 결합하거나 권장량보다 더 많이 복용하는 경우 과다복용 효과를 불러 일으킬 수 있다.

    과다복용 부작용으로 절대적으로 독성을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위경련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 또한 간 및 신장문제 또는 위험한 혈관 경화와 같은 더 심각한 장기적인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음식에서 대부분 영양분을 섭취하기 때문에, 여기에 영양제까지 먹는 경우 고용량으로 췌장암을 유발할 수 있다.

     

    결론

    비타민 C,D 과다복용 괜찮을까에 대해서 알아봤다. 건강한 사람이라면 음식만으로도 다양한 비타민 및 미네랄을 얻을 수 있다.

    그러나, 평소에 식사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하루에 1알 정도는 도움이 될 수 있다. 일일 권장량에 따라 섭취한다면 문제 없을 것으로 예상한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