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색종 피부암과 화이트와인 연관성은?

    흑색종 피부암에 대해서 흔히 들어보지는 못했을 것이다.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케이스는 아니다. 그러나, 화이트와인을 먹으면 이런 피부병에 걸릴 수 있다는 것을 아는가? 이 글을 통해, 흑색종 피부암과 화이트와인 연관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흑색종 피부암과 화이트와인 연관성은

    흑색종 증상 및 통증

    흑색종 증상으로 커질떄까지 가렵거나 쑤시는 등 증상이 없다. 그러나, 진행이 심해지는 경우 통증을 유발한다. 피부 위로 솟아오르면서 피부가 헐거나 다치거나 건드리면 피가 날 수 있다.

     

    흑색종 피부암 및 수술 괜찮을까?

    가장 치명적인 피부암인 흑색종은 전이가 많아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피부암의 일종으로 피부나 점막에 있는 멜라닌 세포에서 암이 발생하는 경우를 말하기 떄문이다.

    발견하는 즉시 수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럼 화이트와인과 연관성은 얼마나 될까?

     

    흑색종 피부암과 화이트와인 연관성은

    흑색종 피부암과 화이트와인 연관성은?

    연구에 따르면 화이트와인은 레드완인이나 맥주 등 다른 알콜보다 흑색종 위험에 더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자외선이 닿지 않는 신체 부위에 주로 나타났다.

    알콜이 후리를 햇볕에 더 취약하게 만들지만, 오히려 피부 표면 아래에서 다른 일이 일어날 수 있다. 하지만 연구에 따르면 매일 화이트 와인을 마실때마다 흑색종 위험이 14% 더 높았다.

    와인은 맥주나 증류주보다 아세트알데히드 함량이 더 높은 반면 적포도주의 항산화 성분이 더 많으면 화합물의 위험을 상쇄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가족력, 머리 색깔, 햇볕에 대한 감수성과 같이 변경할 수 없는 흑색종의 위험 요소는 많다. 하지만, 음주의 경우 습관만 바꾸는 경우 피부암을 줄일 수 있다.

     

    결론

    흑색종 피부암과 화이트와인 연관성에 대해서 알아봤다. 평소에 다른 음주는 괜찮지만 화이트 와인을 섭취하는 경우 해당 피부암에 걸릴 수 있으니 매우 조심해야한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