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푸드 1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슈퍼 푸드 언제나 먹어도 몸에 좋다는 것으로 잘 알려져있다. 필자도 심심할때 한번씩 찾아서 먹을정도로 몸에 좋은 영양분과 먹을때 입의 즐거움까지 선사한다.

    슈퍼 푸드 종류에 따라서 어떻게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아는 것이 좋다. 이 글을 통해, 슈퍼푸드 1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슈퍼 푸드 1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슈퍼 푸드 1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아사이베리

    아사이베리는 슈퍼 푸드 중 하나로 블랙베리, 딸기, 블루베리와 같은 항산화 수준을 가지고 있다. 브라질에서 주로 나는 품종이기는 하지만, 스무디 등 섞어서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슈퍼 푸드 1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2. 사과

    슈퍼 푸드에서 빠질 수 없는 과일이 바로 사과이다. 사과는 훌륭한 섬유질 공급원으로써 피부에는 항히스타민제와 항염증을 작용하는 항산화제인 케르세틴이 포함되어있다.

    심장병 및 알레르기 반응으로부터 보호하며, 폐기능에도 큰 도움을 준다.

     

    3. 바나나

    바나나는 포만감을 채우는데도 도움을 주는 음식 중 하나이다. 슈퍼 푸드 중 하나로써 혈압을 낮출 수 있는 칼륨이 함유되어 있으며, 몸을 채우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건강한 탄수화물인 저항성 전분의 최고 공급원 중 하나이다.

     

    슈퍼 푸드 1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4. 멜론

    멜론은 한국에서는 쉽게 먹을 수 없는 과일이지만 세포 재생을 촉진하는 수퍼 푸드이다. 비타민A와 유도체로 인해, 피부가 탱탱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음식 중 하나이다.

     

    슈퍼 푸드 1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5. 체리

    체리는 세계에서 아직까지 잘 알려지지 않은 슈퍼 푸드 중 하나이다. 안토시아닌이라는 항산화제 덕분에 염증을 줄이고 트리글리세라이드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체리를 섭취하는 것만으로 혈관 염증을 최대 50% 까지 낮출 수 있다. 체리를 먹는 사람들은 체중이 줄고 콜레스테롤이 크게 떨어지는 것을 알 수 있었다.

     

    6. 감귤류

    라임에서 감귤에 이르기까지 모든 감귤류에는 비타민C, 섬유질 및 소량의 기타영양소가 풍부해 슈퍼 푸드에서도 손에 꼽힌다. 비타민C는 태양 손상의 영향을 막고 오일을 조절하여 검버섯을 예방할 수 있다.

    슈퍼 푸드 1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7. 크랜베리

    크랜베리는 여성에게 적합한 슈퍼 푸드이다. 요로감염을 예방하고 난소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크랜베리는 난소암 퇴치에 사용되는 화학요법에도 주로 사용된다.

    일부 암세포의 성장을 늦출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매일 무가당 크렌베리 주스를 마시는 사람들은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10%를 올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슈퍼 푸드 1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8. 포도

    포도는 슈퍼푸드로써 건강한 심장을 촉진하는 레스베라트롤이 많다. 알츠하이머 병을 늦추는데 동무이 되며, 경부암 세포를 막을 수 있다. 또한, 자연적으로 치아의 얼룩과 변색을 분해한다.

     

    슈퍼 푸드 1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9. 키위

    소화장애가 있는 경우 키위가 슈퍼 푸드가 될 수 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앓고있는 사람들 경우 키위를 섭취 했을 경우 증상이 감소한 결과가 있다. 섬유질과 프리바이오틱 복합 탄수화물이 풍부한 음식이다.

     

    10. 오렌지

    오렌지 한개만 먹으면 비타민C 일일 권장 섭취량에 도달하여 면역체계가 강화된다. 섬유질, 칼륨, 칼슘, 엽산 및 기타 비타민B의 공급원으로 휴대성 또한 뛰어난 슈퍼푸드라고 할 수 있다.

     

    슈퍼 푸드 1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11.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단일 불포화 지방과 지방산으로 가득한 슈퍼푸드이다.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동시에 신체의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데 도움을준다.

    아보카도의 건강한 지방은 또한 심장 건강에 필수적인 다른 카로티노이드의 흡수를 촉진한다.

     

    12. 토마토

    토마토는 슈퍼 푸드에서 거의 상위권을 차지한다. 다른 과일에서는 발견되지 않는 리코펜이라는 인기있는 항산화제가 매우 풍부하며 비타민C, 칼륨, 섬유질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매우 낮다.

     

    13. 파파야

    열대 과일인 파파야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다. 꾸준히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영양소를 얻을 수 있다. 심장병과 결장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강력한 황산화제인 비타민A와 E가 풍부하다.

     

    슈퍼 푸드 1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14. 수박

    수박은 리코펜으로 가득차있다. 토마토에 비해 2배 이상 많다. 비타민 A와 C의 공급원으로, 수박을 먹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영양소를 흡수할 수 있는 슈퍼 푸드이다.

     

     

    슈퍼 푸드 1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15. 파인애플

    파인애플은 식사에 달콤한 단맛을 더할뿐만 아니라 음식을 분해하여 팽만감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소화효소인 브로멜라인도 포함하고 있다. 이로 인해, 단 맛을 좋아하면서 과일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완벽한 슈퍼 푸드라고 할 수 있다.

     

    결론

    슈퍼 푸드 15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다양한 종류의 과일 및 채소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떻게 잘 먹느냐가 중요하다. 자신에게 맞는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