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륨 칼슘 함량이 높은 음식 8가지

    칼륨 칼슘이 풍부한 음한 음식은 고혈압, 뇌졸중 및 심장병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 성인은 하루에 4,700mg 정도의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러면 칼륨 칼슘 함량이 높은 음식은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 그리고 얼마나 효능이 뛰어날까? 주변에서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음식으로 우리는 건강해질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칼륨 칼슘 함량이 높은 음식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칼륨 칼슘 함량이 높은 음식 8가지

    칼륨 칼슘 효능

    칼륨 효능으로 대표적으로 나트륨 배출을 유도할 수 있다. 현재 가지고 있는 고혈압 및 부종을 최대한 완화시켜주며 세포 내의 수분량 및 삼투압을 조절한다.

    수분과 삼투압을 조절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근육의 수축을 야기할 수 있어, 몸의 움직임을 둔하게 만들고 몸이 불편하다고 느끼게 만들어준다.

    그만큼 신체 내에 칼륨 및 칼슘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칼륨 칼슘 함량이 높은 음식 15가지

    1. 고구마

    고구마는 칼륨 칼슘 함량이 높은 음식으로 달콤하고 영양이 풍부하여 다양한 요리에도 사용될 수 있다. 몇 시간 동안 배고픔을 충족시킬 수 있는 충분한 섬유질을 제공하며 비타민 A, 비타민C, 베타 카로틴을 제공한다.

     

    칼륨 칼슘 함량이 높은 음식 8가지

    2. 비트

    비트를 먹는 것만으로 혈압을 낮추고 만성 질환을 퇴치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비트는 친숙하지는 않지만, 현재 영양제나 쥬스로 많이 팔고 있으며 칼륨 칼슘이 많은 음식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3. 조개

    조개는 칼슘 및 칼륨이 많은 음식이다. 약 534mg 칼륨이 들어있으며, 어떤 음식보다 비타민 b12 농도가 높다. 특히나, 파스타나 찜 요리에도 쉽게 해먹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칼륨 칼슘 함량이 높은 음식 8가지

    4. 건포도

    건포도에는 칼륨 칼슘이 약 530mg 이상을 제공한다. 건포도는 많이 섭취하며 할수록 뼈를 튼튼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10개 이상 건포도를 먹은 사람은 대조군에 비해 골밀도가 훨씬 높았다.

     

    칼륨 칼슘 함량이 높은 음식 8가지

    5. 당근

    당근은 칼륨 칼슘이 많은 음식이다. 500mg 이상 섭취를 할 수 있으며, 이러한 이점 외에도 당근 및 기타 주황색 과일과 채소에도 눈과 시력에 좋은 성분들이 풍부하다.

     

    6. 생선

    생선은 주변에서 쉽게 먹을 수 있는 칼륨 칼슘이 많은 음식이다. 영양가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인지 기능 저하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칼륨 칼슘 함량이 높은 음식 8가지

    7. 대두

    대두 또는 콩은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칼륨 칼슘과 마찬가지로 신체의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조리된 콩 반컵에는 거의 500mg 정도의 칼륨이 들어있다.

     

    칼륨 칼슘 함량이 높은 음식 8가지

    8. 오렌지 주스

    아침식사로 가장 잘맞는 음식 중 하나인 오렌지 주스는 약 355mg 칼륨 칼슘을 제공한다. 오렌지 주스 특히, 갓 짜낸 품종은 칼슘, 엽산 및 여러 비타민B의 좋은 공급원이다.

     

    결론

    칼륨 칼슘 함량이 높은 음식 8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들이며 딱히 찾아서 먹지 않더라도 평소에 많이 섭취할 것으로 예상된다.

    꾸준히 먹고 건강하게 운동을 한다면 몸의 독소가 빠져나갈 수 있다.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음식을 다양하게 먹을 것을 권장한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