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초크 효능 5가지

    아티초크는 지구상에서 가장 건강한 채소이다. 아티초크는 특히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채소로써, 소비량도 점차 늘어나고 있는 상태이다.

    아티초크 효능에 대해서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된다. 한국에서는 자주 볼 수 없는 채소이지만, 이 글을 통해 아티초크 효능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티초크 효능 5가지

    아티초크 효능 5가지

    1. 섬유질이 풍부하다.

    아티초크 한통에 거의 7g의 섬유질이 들어있다. 이 것은 일일 최소량의 1/3이며, 건강한 체중관리 및 소화를 지원하는 것외에도 섬유는 혈당과 인슐린 수치를 조절하여 안정적이고 균일한 에너지를 제공한다.

    아티초크 효능으로 면역, 기분 및 항염과 관련된 유익한 장내 박테리아를 공급한다.

     

    아티초크 효능 5가지

    2. 항산화제가 풍부하다.

    아티초크는 항산화 농도와 제공량당 항산화 용량 측면에서 가장 높은 순위의 채소이다. 아티초크 효능으로 항산화제는 세포를 조기노화 및 기능장애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운동으로 인한 세포손상을 억제하고 운동 회복을 지원한다.

     

    3. 영양이 풍부하다.

    아티초크 효능으로 엽산, 비타민K의 일일 권장량의 20% 이상을 제공할뿐만 아니라 비타민C, 마그네슘, 망간, 칼륨의 일일 권장량 10% 이상을 제공한다.

    엽산이 너무 적으면 우울증과 기억력 문제의 위험이 높아진다. 적절한 혈액응고를 돕는 비타민k는 뼈 형성에 중요하다. 노화방지 항산화제 역할도 하는 비타민C는 DNA 복구, 면역기능 및 콜라겐 생성에 필요하다.

    마그네슘은 우울증에 도움이 되며 학습과 기억력읖 높이고 수면을 개선할 수 있다. 그리고, 아티초크를 섭취하는 것만으로 산소 흡수, 에너지 생산 및 전해질 균형이 향상될 수 있다.

     

    아티초크 효능 5가지

    4.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된다.

    연구에 따르면 고혈압 환자들 사이에서 아티 초크를 섭취하면 혈압이 크게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혈압은 미국에서 사망의 주요 원인인 심장 마비와 뇌졸중 위험을 높인다.

    아티초크 효능으로 단순히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혈압 조절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아티초크 효능 5가지

    5. 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

    비 알콜성 지방간 질환은 전세계적으로 만성 간 질환의 가장 흔한 원인이다. 건강한 식습관, 체중관리 및 신체활동은 이러한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아티초크 효능으로 섭취할때 동일한 역할을 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아티초크 잎 추출물을 꾸준히 먹은 사람들의 경우 간 크기 및 간 건강에 대한 혈액 마커의 변화를 포함하여 큰 개선을 경험하였다.

    추출물은 또한 총 콜레스테롤, 나쁜 콜레스테롤 및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를 감소시켰다.

     

    결론

    아티초크 효능 5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한국에서는 아직까지 친숙하지 않은 채소이지만, 도움되는 것은 확실하다. 제대로 된 효능을 알고 섭취한다면 건강에 많은 영향을 줄 것이라 생각한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