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설탕 먹으면 생기는 일 8가지

    한번쯤 요리를 하거나 음료수를 마신다면 백설탕은 꼭 먹을 것이다. 평소에 지나치게 설탕을 섭취하면서 몸에 어떠한 변화를 느끼는지 한 번 아는 것이 중요하다. 이 글을 통해, 백설탕 먹으면 생기는 일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백설탕 먹으면 생기는 일 8가지

    백설탕 먹으면 생기는 일 8가지

    1. 두뇌가 고통 받는다

    연구에 따르면 과일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며 포도당과 함께 고과당 옥수수 시럽 및 백설탕은 뇌의 영향을 준다. 점점 많이 먹을수록 설탕밖에 생각나지 않기 때문에 두뇌가 점차 악화 된다.

     

    2. 갈망

    뇌의 보상과 식욕 중심을 되살리면 백설탕으로 인해 과당이 포만감을 방해할 수 있다. 계속해서 배고픔으로 인해 갈망하게 되고 음식을 더 먹게 되는 역할을 한다.

     

    백설탕 먹으면 생기는 일 8가지

    3. 피부 노화가 빨라진다

    백설탕을 너무 많이 먹으면 피부를 탱탱하게 하는 단백질인 콜라겐의 회복을 방해할 수 있다. 단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경우 탄력이 감소하고 조기 주름이 생길 수 있다.

    대신 과일로 과당을 섭취하는 것이 더 좋다. 천연 설탕이기 때문이다.

     

    백설탕 먹으면 생기는 일 8가지

    4. 과도한 설탕은 지방으로 저장된다

    과도한 설탕은 지방으로 대체될 수 있다. 간은 당을 대사하고 에너지로 사용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남은 과당은 간에서 지방으로 전환되어 비만, 제2형 당뇨병 및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높인다.

     

    백설탕 먹으면 생기는 일 8가지

    5. 산화 과정을 가속화한다

    과당은 우리 세포의 일반적인 산화 과정을 가속화한다. 이에 따른 결과는 단백질, 조직 및 장기가 손상될 수 있으며 간질환, 신부전 및 백내장을 포함한 건강 상태의 위험이 높아진다.

     

    백설탕 먹으면 생기는 일 8가지

    6. 도파민 방출

    설탕을 먹으면 무언가를 좋아하고 더 많이 원하게 만드는 신경전달 물질인 도파민이 방출된다. 도파민 수용체 뉴런이 과도하게 자극되면 결합할 수용체의 수가 줄어들기 때문에 더 많은 도파민이 필요하다.

     

    백설탕 먹으면 생기는 일 8가지

    7. 스트레스가 생긴다

    단맛이 단기적으로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 수치를 낮출 수 있다. 그러나, 설탕이 함유된 정제된 탄수화물을 계속해서 섭취하면 오히려 인슐린 저항성이 높아진다.

    평온함을 찾으려면 운동하는 것이 좋다. 오히려 운동은 스트레스에 대한 최상의 치료법이다.

     

    백설탕 먹으면 생기는 일 8가지

    8. 에너지 감소

    흰빵과 파스타에 있는 것과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은 혈류의 포도당을 빠르게 증가시켜 잠시동안 더 많은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 하지만 단기적인 수정은 실제로 나중에 에너지 감소를 야기할 수 있다.

     

    결론

    백설탕 먹으면 생기는 일 8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평소에 설탕이나 과당을 많이 섭취한다면 전체 식품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서 건강이 달라질 수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