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로결석 맥주 등 자연 배출 방법 9가지
- 건강
- 2021. 4. 19.
요로결석은 누구나 가질 수 있는 질병이다. 매번 성관계를 가질때마다 1개씩 얻는다고 할 정도로, 나이가 들면서 쉽게 걸리는 증상이라고 할 수 있다. 증상이 나타나면 원인이 중요하지 않다.
요로결석에 걸리게 되는 경우 빨리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증상이 경미하거나 모호한 경우 처방약을 먹기 전에 자연 배출 방법에 대해서 아는 것이 중요하다.
이 글을 통해 요로결석 맥주 등 자연 배출 방법 9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요로결석이란?
요로감염 또는 요로결석은 요로를 따라 발생하는 모든 감염에 대해 병명이다. 감염은 일반적으로 요도와 방광이 있는 하부 요도로 발생한다.
모든 연령대에서 발생할 수 있으며, 여성에게 훨씬 흔하다. 여성의 요도가 남성보다 짧고 항문에 더 가깝기 때문에 박테리아가 체내로 들어가 요로로 올라가는 것이 더 쉽기 떄문이다.
요로결석 자연배출 후기
필자의 경우 요로결석 자연배출에 성공을 하였다. 일단 소변의 농도가 짙지 않았기 떄문에 쉽게 화장실을 갈 수 있었다. 평소에 물을 마시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그리고,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화장실을 자주 가게되고 소변이 짙어질 경우가 매우 드물다. 소변이 짙어지면 많이 힘들어진다는 것을 명심하도록 하자.
요로결석 맥주 등 자연 배출 방법 9가지
1. 요로결석 맥주 마시기
매일 충분한 물을 마시고 있는가? 예를 들어, 하루에 13~16잔의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물을 평소에 좋아하지 않는다면 요로결석을 위해 맥주를 마시는 것이 좋다.
맥주의 경우 한번 먹을때 5~6잔 정도 마시기 때문에 1주일에 2번만 먹는다고 하여도 충분히 요로결석 자연 배출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2. 자주 소변보기
소변은 요로감염을 일으키는 박테리아를 씻어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요로결석 비율이 높은 여성의 경우 방광 배뇨와 감염 사이의 연관성이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체액과 배뇨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물 섭취량과 휴식 시간을 늘림으로써 요로결석 유병률이 감소하였다.
3. D-만노스 복용하기
D-만노스는 잠재적인 요로감염 예방 능력이 있는 단순 과당이라고 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6개월 동안 매일 거의 한컵에 D-만노스를 복용한 경우 항생제를 복용한 것과 동일한 효과를 가져다 줬다.
4. 크랜베리 많이 마시기
요로결석 자연배출을 위해 크랜베리를 자주 마시는 것이 좋다. 연구에 따르면, 크랜베리에는 박테리아가 요로를 둘러싸는 세포에 달라 붙는 것을 방지하는 화학 물질인 프로안토시아니딘이 포함되어있다.
하지만, 평소에 혈액 희석제를 먹고 있다면 크랜베리를 복용하면 출혈 위험이 높아질 수 있으니 매우 조심하도록 하자.
5. 비타민C 섭취
산성이 더 높은 소변은 박테리아에 더 좋다. 그래서 요로결석 자연배출 및 요로 감염 예방을 위해 아스코르브산이 포함된 비타민C를 복용하는 것이 좋다.
평소에 D-만노스와 크랜베리를 복용하고 있고 건강이 좋아짐을 못느낀다면 비타민C 섭취량을 늘리는 것을 추천한다.
6. 프로바이오틱스 섭취
요로결석 자연배출로 프로바이오틱스 섭취가 중요하다.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소화관의 건강한 박테리아가 증가하여 소화불량 및 기타 위장 문제를 예방할 수 있다.
7. 진통제 복용
비뇨기 통증, 작열감, 긴급성 및 빈토를 완화하는 진통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항생제가 작용할때까지 기다리는 동안 방광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 요로결석 자연 배출에 도움이 된다.
8. 열 적용
열은 요로감염 통증에 대한 효과적인 가정 치료법이 될 수 있다. 가열패드 복부나 방광이나 신장 감염의 불편을 완화하기 위해 뜨거운 물병을 올려놓는 것이 좋다.
9. 느슨한 옷 입기
여전히 요로감염을 앓고 있다면 느슨한 옷을 입는 것을 추천한다. 타이트한 옷이 오히려 심한 자극을 일으킬 수 있다. 느슨한 옷을 입으면서 평소에 요로결석을 위해 맥주를 많이 마시는 것도 권장한다.
결론
요로결석 맥주 등 자연 배출 방법 9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대부분 자연 배출 후기를 보면 맥주를 먹다가 안되서 병원에 가는 경우가 대부분이였다.
평소에 경미한 통증을 가지고 있는 경우 자연 요법으로 치료를 해보는 것이 좋으며, 심각한 경우에는 즉각적으로 병원에 방문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