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쓰림에 좋은 습관 7가지

    속쓰림은 누구나 가질 수 있으며 평소에 어떤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서 충분히 개선할 수 있다. 비처방 제산제와 처방약은 위식도 역류질환에 대한 가장 일반적인 치료법이다.

    그러나,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 아무리 나쁘더라도 성공적으로 낫기 위해서는 식습관 및 생활습관이 매우 중요하다. 이 글을 통해, 속쓰림에 좋은 습관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속쓰림에 좋은 습관 7가지

    속쓰림에 좋은 습관 7가지

    1. 식사를 나누자

    식사는 종종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다. 특히나 뷔페를 자주 먹는 사람들 경우 더욱 더 그렇다. 위가 가득 차면 위와 식도 사이의 판막이 이완되어 위산을 식도로 다시 밀어올릴 수 있다.

    아침, 점심, 저녁 보다는 하루에 몇 차례 작은 식사를 나누는 것이 좋다.

     

    속쓰림에 좋은 습관 7가지

    2. 패스트푸드를 끊자

    초콜릿이든 카펭니이든 특정 음식과 음료는 속쓰림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매운 음식, 고기, 감자튀김, 감귤류 과일, 양파, 토마토, 버터, 초콜릿 및 카페인이 포함된다.

     

    3. 술을 마시지 말자

    알콜은 속쓰림 증상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매우 안좋다. 너무 많이 마시거나 정기적으로 맛나는 경우 더욱 더 그렇다. 알콜은 하부 식도 괄약근을 이완시켜 위산이 식도로 들어가게 만든다.

     

    속쓰림에 좋은 습관 7가지

    4. 체중감량

    과도한 체중은 속쓰림과 위산 역류를 유발할 수 있다. 비만인 살마들은 정상 체중의 사람들보다 속쓰림과 위산 역류를 일으킬 가능성이 거의 3배가 높다.

    과도한 복부 지방은 위장에 압력을 가할 수 있지만 신체가 위산 역류에 더 취약하게 만드는 화학적 또는 호르몬 변화를 유발할 수 있다.

     

    속쓰림에 좋은 습관 7가지

    5. 꽉 끼는 옷을 입지 말자

    과도한 뱃살과 마찬가지로 꽉 끼는 옷은 산을 식도로 밀어넣을 수 있다. 속쓰림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너무 조일 수 있는 벨트, 허리띠, 양말 및 속옷을 건너 뛰는 것이 좋다.

     

    6. 머리를 조금 높이자

    수면은 속쓰림과 생각보다 관계가 깊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식사를 피하고 잠자는 동안 머리를 조금 높여서 자는 것이 중요하다.

    위산 역류의 빈도를 반드시 감소시키는 것은 아니지만 위산이 더 빨리 배출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속쓰림에 좋은 습관 7가지

    7. 담배를 끊자

    흡연이 심장과 폐를 손상시킬 수 있다. 또한 소화기관도 마찬가지다. 니코틴은 알콜과 마찬가지로 하부 식도 괄약근을 이완시켜 위산이 식도로 다시 흘러가도록 하여 역류성 식도염 증상을 더 악화시킬 수 있다.

    담즙염이 소장에서 위로 이동하여 생성되는 타액의 양을 흡연이 줄여줄 수 있다.

     

    결론

    속쓰림에 좋은 습관 7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평소에 먹는 음식 및 생활습관이 매우 중요하다. 속쓰림 해결하기 위해서는 위 7가지만 지켜도 충분히 나아질 수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