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 방귀가 알려주는 건강 6가지

    방귀는 먹고 씹고 삼킬때 위장관에 가스와 공기가 축적되고 일부는 신체에 자연적으로 흡수되고 방귀나 트림으로 방출된다. 유산균 방귀의 경우 장을 활발하게 만들어주면서 방귀를 유발하는 것이다.

    이 글을 통해, 유산균 방귀가 알려주는 건강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유산균 방귀가 알려주는 건강 6가지

    유산균 먹고 방귀

    유산균 방귀가 나오는 것은 배변이 활발해져서 그런 경우가 대부분이다. 평소에 변비나 설사 등 장에 문제가 생긴 경우에는 방귀가 제대로 나오지 않는다.

    그러나, 오히려 장이 건강해지고 활성화 되는 경우에 유산균 먹고 방귀가 나오는 것이다.

     

    유산균 방귀가 알려주는 건강 6가지

    1. 방귀를 많이하고 변비가 있다

    대부분 사람들은 더 많은 섬유질을 섭취하기 위해 노력해야한다. 하지만 유산균 복용 방귀를 끼는 경우 섬유질을 너무 많이 먹고 있다는 말일 수도 있다.

    섬유질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가스, 팽만감, 경련 및 역설적으로 변비를 유발할 수 있다. 섬유질이 커져 대변이 굳어진다. 너무 많이 섭취하면 배변이 어려워질 수 있다.

     

    유산균 방귀가 알려주는 건강 6가지

    2. 밤낮으로 자주 방귀

    유산균 방귀뿐만 아니라 탄산 음료가 범인일 수 있다. 탄삼음료는 위장관에 더 많은 공기를 유입하여 방귀를 더 자주 발생시킬 수 있다.

    거품이 많은 음료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며, 탄산화 습관이 원인인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에는 대체 음료로 물을 마시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유산균 방귀가 알려주는 건강 6가지

    3. 냄새가 너무 심하다

    유산균을 먹고 방귀를 꼈을때 냄새가 난다면 식단에 숨어있는 모든 고황 식품을 피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브로콜리와 콩나물과 같은 유황이 풍부한 음식은 소화계에서 분해될때 썩은 달걀 냄새를 풍긴다.

    다른 십자화과 야채, 마늘, 양파, 치즈, 콩, 말린 과일 또한 동일한 냄새를 유발할 수 있다.

     

    4. 악취가 나고 소화장애가 있다

    식사 후 복통이나 불편함을 동반하느 방귀는 음식 불내성일 수 있다. 특히나 유당 불내증이 있는 경우 박테리아가 소장에 도달하여 완전히 악취가 나는 방귀를 방출할때까지 유당을 흡수하지 않는다.

    식단에서 유제품을 제거하고 냄새나는 방귀가 사라지는지 확인하자.

     

    유산균 방귀가 알려주는 건강 6가지

    5. 평소보다 더 많이 방귀를 낀다

    유산균 복용후 방귀를 평소보다 더 많이 방귀를 끼는 경우가 있다. 유산균뿐만 아니라 생리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에스트로겐이 상승하면 자궁은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호르몬과 유사한 화학 물질을 생성한다.

    이러한 변화속에서 세균의 변화도 소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방귀냄새가 날 수 있다.

     

    유산균 방귀가 알려주는 건강 6가지

    6. 과도한 스트레스

    과도한 스트레스 또한 방귀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압박을 받으면 소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식품들이 장에 영향을 준다. 불안은 위장 시스템에 영향을 미치고 배변 빈도를 변화시킬 수 있다.

    평소에 모두 스트레스를 받지만, 스트레스 수준이 위장관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원치 않는다면 마음챙김이나 명상 그리고 심호흡과 같은 기술을 연습하는 것이 좋다.

     

    결론

    유산균 방귀가 알려주는 건강 6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단순히 유산균을 먹고 방귀를 끼는 것이 아니라 음식부터 생활습관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평소에 건강한 식습관 및 생활습관을 통해 제대로 관리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