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증진에 좋은 식습관 6가지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부터 감기까지 면역력 증진에 대해 매우 관심이 많다. 면역력 강화는 양면 동전이라고 할 수 있다. 면역 기능을 지원하는 음식을 선태하는 동시에 면역력을 약화 시키는 행동은 하지 말아야한다.

    이 글을 통해, 면역력 증진에 좋은 식습관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면역력 증진에 좋은 식습관 6가지

    면역력 증진에 좋은 식습관 6가지

    1. 술을 먹지 말자

    와인 한잔이 오히려 면역력 증진에 좋은 식습관이다. 그러나, 과도한 알콜 섭취는 단기간으로 면역 체계를 망가 뜨릴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과도한 알콜 섭취와 약화된 면역 반응은 폐렴에 대한 감수성이 증가하고 코로나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과도한 음주에는 폭음과 과음 모두 포함된다.

    술을 너무 많이 마시면 안좋으니, 하루에 1잔 또는 2잔 이하로 마시는 것이 좋다.

     

    2. 나트륨을 줄이자

    과도한 나트륨은 체액 저류 및 고혈압과 같은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 소금을 너무 많이 먹으면 면역 결핍을 유발할 수 있다. 신장이 과도한 나트륨을 배설할때 신체의 능력을 감소시킬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전 세계인의 나트륨 소비의 70% 이상이 가공식품에서 발견한다. 면역력 증진에 좋은 식습관을 가지려면 나트륨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면역력 증진에 좋은 식습관 6가지

    3. 설탕을 줄이자

    과도한 첨가 설탕을 줄이는 것은 정신건강을 포함해 면역 지원에도 도움이 된다. 설탕을 완전히 피애햐하는 것은 아니지만 잉여 또는 단기 과잉 방종을 피하는 것이 목표이다.

    설탕을 줄여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거나 명상을 하거나 실내 운동 그리고 게임 하는 것도 감정을 줄여줄 수 있다.

     

    4. 카페인 섭취 줄이자

    커피와 차는 항염증과 같은 높은 수준의 항산화 물질로 인해 건강을 보호한다. 너무 많은 카페인은 수면을 방해할 수 있으며 그 결과 염증이 증가하고 면역력이 저하될 수 있다.

    면역력 증진을 위해서는 설탕이나 탄산음료 ㄱ리고 에너지 음료와 같은 인공감미료로 만든 영양소가 없는 카페인 음료를 최대한 섭취를 줄이자.

     

    면역력 증진에 좋은 식습관 6가지

    5. 섬유질을 먹자

    섬유질은 좋은 소화기 건강을 지원하고 면역력과 기분을 향상시킬 수 있어 장내 세균의 구성을 바꾸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식이섬유와 프리바이오틱스를 많이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섬유질 섭취량을 늘리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야채, 과일, 통곡물, 콩류 등 전체식품을 섭취하는 것이다.

     

    면역력 증진에 좋은 식습관 6가지

    6. 녹색 채소를 충분히 먹자

    녹색 채소는 비타민A, C, 엽산을 포함하여 면역 기능을 돕는것으로 알려진 주요 영양소를 제공한다. 장에서 면역을 최적화하는 화학적 신호를 방출하는 생체 활성 화합물을 제공한다.

    케일, 콜라드, 브로콜리, 청경채, 양배추 및 브리쉘 콩나물을 포함하여 꾸준히 먹는 것이 중요하다.

     

    결론

    면역력 증진에 좋은 식습관 6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창궐함에도 불구하고 건강한 식습관 및 생활습관을 유지한다면 충분히 좋은 건강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