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곡물 종류 6가지

    평소에 통곡물 종류에 대해서 많이 아는가? 현재 우리는 흑미나 수수 등 다양한 곡물을 먹고 있다. 이 글을 통해, 더 자세히 통곡물 종류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통곡물 종류 6가지

    통곡물 종류 6가지

    1. 흑미

    흑미에 색을 주는 천연 색소는 심장병, 암 및 비만 예방과 관련된 독특한 황산하제가 있다. 현미에 비해 흑미는 더 강력한 항염 작용을 할뿐만 ㅇ나리ㅏ 더 높은 수준의 단백질, 철분 및 섬유질을 포함한다.

    통곡물 종류 중에 흑미는 견과류 및 생강 등과 같이 샐러드에 뿌려서 먹으면 맛있다.

     

    2. 카니와

    통곡물 종류 중 가장 인지도가 없는 카니와는 고단백질, 미네랄 및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다. 퀴노아처럼 매우 다재다능하며, 스무디에 넣어서 먹을 수 있다.

    뜨거운 카니와는 스프에 넣어서 다양한 요리법을 통해서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통곡물 종류 6가지

    3. 수수

    통곡물 종류 중의 하나인 수수는 더 오래 포만감을 유지하고, 배고픔의 회복을 지연시키며, 혈당과 인슐린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 품질이다.

    수수는 스무디에 먹거나 차가운 야채 샐러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통곡물 종류 6가지

    4. 테프

    테프는 에티오피아 플랫 브레드의 핵심 성분으로 알려져있다. 달콤하고 당밀 같은 풍미와 다재다능함으로 알려진 테프는 오트밀 대체품으로 사용될 수 있다.

    일반적인 통곡물 종류보다 약 3배 이상의 칼슘을 함유하고 있으며, 지방 연소를 더 많이할 수 있다. 또한, 독특한 종류의 탄수화물인 저항성 전분을 제공한다.

     

    5. 호밀

    정제된 밀과 호밀이 섞인 호밀빵 외에도 100% 통밀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은 많다. 호밀 가루는 베이킹에 사용될 수 있으며, 최근 연구에 따르면 밀에 비해 포만감이 더 높다.

    콜레스테롤 수치와 인슐린 조절이 약간 더 개선되었으며, 슈퍼마켓에서 쉽게 통 호밀 가루를 찾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통곡물 종류 6가지

    6. 보리

    가장 오래된 재배 곡물 중 하나인 보리는 천연 물질로써 콜레스테롤을 훨씬 낮추고 소화기 건강, 면역력 및 체중조절을 개선하는 장내 좋은 박테리아를 공급한다.

    또한, 가장 높은 섬유질 통곡물이며 섬유질은 포만감을 높이고 칼로리 흡수를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

     

    결론

    통곡물 종류 6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위 6가지 사항만 잘 알고 매일 꾸준히 섭취한다면 건강한 식습관뿐만 아니라 생활습관 등을 통해 신체를 충분히 지킬 수 있을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