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플라워 장점 7가지

    컬리플라워는 한국에서 찾기 어려운 야채이다. 하지만, 브로콜리와 마찬가지로 효능이 매우 풍부하다. 영양부터 항염증제까지 이 글을 통해, 컬리플라워 장점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컬리플라워 장점 7가지

    컬리플라워 장점 7가지

    1. 영양이 풍부하다

    컬리플라워 한컵은 비타민c 최소 목표량의 75% 이상을 제공한다. 면역력을 지원하는 것 외에도 해당 영양소는 DNA 복구와 콜라겐과 세로토닌 생성에 필요하다.

    비타민K는 뼈 형성에 필요하며 부족하면 골절 위험이 증가한다. 콜린은 수면, 기억력, 학습 및 근육 운동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2. 항염증제이다

    컬리플라워에서 발견되는 생리 활성 화합물은 염증을 줄이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채소는 또한 산화 스트레스에 대항하는 것으로 잘알려진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다.

    산화 스트레스는 세포를 손상시키는 자유 라디칼 생성과 조기 노화 및 질병의 위험을 막을 수 있다.

     

    컬리플라워 장점 7가지

    3. 심장질환을 막아준다

    컬리플라워 장점으로 심장질환과 암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컬리플라워를 포함해 십자화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면 동맥경화 위험이 낮아진다.

    또한 천연 물질도 발암 물질을 비활성화하고 암의 성장 및 확산을 막아줄 수 있다.

     

    컬리플라워 장점 7가지

    4. 노화방지

    설포라판과 같은 콜리플라워의 천연물질은 노화의 생화학 과정을 늦추는 방식으로 유전자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콜리플라워 화합물은 뇌와 신경계 기능을 보호하고 노화관련 인지 기능 저하를 늦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5. 해독을 도와준다

    콜리플라워의 천연 화합물은 해독에 좋다. 해독은 본질적으로 잠재적으로 손상될 수 있는 화학물질을 비활성화하거나 신체에서 더 빨리 제거하는 것을 말한다.

     

    컬리플라워 장점 7가지

    6. 섬유질이 풍부하다

    콜리플라워의 섬유질은 소화기 건강을 지원하고 장 규칙성을 촉진하며 항염증, 면역력 및 기분과 고나련된 장에서 유익한 박테리아를 공급한다.

    하지만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는 소화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 소화기 팽만감, 통증, 경련 및 헛배로 이어질 수 있으니 조심해야한다.

     

    컬리플라워 장점 7가지

    7. 체중감량

    섬유질은 포만감을 높이고 배고픔을 늦추고 혈당과 인슐린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어 체중관리에 도움이 된다. 또한, 흰쌀 대신 섭취하면 칼로리를 줄이면서 오히려 탄수화물을 대체할 수 있다.

     

    결론

    컬리플라워 장점 7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꾸준하게 먹는 것이 중요하다. 더 넓은 범위의 항산화제에 몸을 노출시키기 위해 다양하게 섞어 먹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탄수화물을 줄이고 채소 섭취량을 늘려 건강을 개선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