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 잘되고 살찌는 음식 순위 6가지

    평소에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서 건강하게 살이 찌거나 나쁘게 살이 찌거나 둘 중 하나이다. 하지만, 평소에 소화 잘되고 살찌는 음식을 먹는 경우에는 근육을 쉽게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장을 통과하면서 풍부한 영양소를 흡수하고 그리고 나쁜 영양소는 배변을 통해서 나갈 수 있으니 근육이 붙는 것이다. 이 글을 통해, 소화 잘되고 살찌는 음식 순위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소화 잘되고 살찌는 음식 순위 6가지

    소화 잘되고 살찌는 음식 순위 6가지

    1. 요거트

    소화 잘되고 살찌는 음식 순위 중 1위는 바로 요거트이다. 장에는 음식을 소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수조개의 박테리아가 있으며 요거트에는 건강한 박테리아가 몇 가지 들어있다.

    요구르트에는 박테리아가 있어 위장관 내의 정상적인 프로바이오틱스를 보충하여 장을 매우 건강하게 만든다.

     

    2. 김치

    김치는 일반적으로 양배추, 무 또는 양파와 같은 향신료로 만든 한국인이 좋아하는 음식이다. 주성분은 일반적으로 대장에서 건강한 박테리아의 성장을 촉진하는 양배추이다.

    양배추는 소화되지 않는 섬유질의 일종이지만 잘만 먹으면 노폐물을 제거하고 배변을 규칙적으로 하는데 도움을 준다. 소금에 절인 양배추도 같은 이유로 좋다.

    소화 잘되고 살찌는 음식으로써 근육을 만들때 도움이 될 수 있다.

     

    소화 잘되고 살찌는 음식 순위 6가지

    3. 살코기 및 생선

    고기를 먹으려면 닭고기, 생선 및 기타 살코기를 선택하자. 육즙이 많은 스테이크보다 소화 잘되고 살찌는 음식 순위에 항상 꼽히는 종류이다.

    살코기와 생선은 고지방 붉은 육류처럼 대장암 위험 증가와 관련이 없기 때문에 건강하다.

     

    소화 잘되고 살찌는 음식 순위 6가지

    4. 통곡물

    소화 잘되고 살찌는 음식 순위 중 하나인 통곡물은 소화를 돕는 좋은 섬유질 공급원이다. 일반적으로 섬유질 권장 섭취량은 하루에 20~30g 정도인데 통곡물만 제대로 먹어도 충족할 수 있다.

    섬유질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며, 빠르게 섭취를 늘리는 사람들에게 팽만감, 가스 및 기타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 더 많이 섭취할때는 천천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5. 바나나

    바나나는 설사가 있는 경우 정상적인 장 기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 평소에 소화가 안되고 살만 쪘다면 바나나와 같은 음식은 전해질과 칼륨을 복원시켜준다.

    소화를 돕는 많은 섬유질을 가지고 있으며, 소화 잘되고 살찌는 음식 순위에 항상 손꼽히는 과일 중 하나이다.

     

    소화 잘되고 살찌는 음식 순위 6가지

    6. 생강

    생강은 메스꺼움, 구토, 멀미, 입덧, 가스, 식욕 부진 및 산통을 완화하는 방법으로 사용되어왔다. 그러나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 다량의 생강은 역 효과를 낼 수 있으며 하루에 2g 이상은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다.

     

    결론

    소화 잘되고 살찌는 음식 순위 6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평소에 영양가는 없으면서 살만 찌는 음식들을 먹었다면 장기적으로 오히려 더 안좋은 결과를 유발할 수 있다.

    그러니, 꾸준히 건강한 음식을 먹으면서 평소 식습관 및 생활습관을 유지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