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에 좋은 음식, 식사 및 요리 14가지

    감기나 독감에 걸렸을때 어떤 음식, 식사 및 요리를 먹느냐에 따라서 몸이 좋아지는 속도가 달라질 수 있다. 올바른 음식과 음료는 감기 증상을 완화하거나 면역 체계를 강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지금 소개 해드릴 일부는 면역 체계가 감기를 예방하거나 또는 기간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감기에 좋은 음식, 식사 및 요리 1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감기에 좋은 음식, 식사 및 요리 14가지

    감기에 좋은 음식, 식사 및 요리 14가지

    1. 카모마일 차

    카코마일 섭취는 신체의 향균 활동과 관련이 깊다. 진정한 영향은 면역을 보호하는 수면을 지원한다. 연구에 따르면 카모마일 차를 마신 경우 대조군에 비해 수면의 질이 더 좋다고 하였다.

    감기에 좋은 음식, 식사 및 요리를 꾸준히 섭취하기 전에 수면의 질이 얼마나 높으냐에 따라 감기를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다.

     

    2. 심황

    강황 또는 심황은 천연 화합물인 커큐민으로써 강력한 항 염증 화합물이다. 면역 세포 활성을 높이고 향체 반응을 향상 시킬 수 있다. 강화과 후추를 결합하여 커큐민 생체 이용률을 높여보자.

     

    감기에 좋은 음식, 식사 및 요리 14가지

    3. 드라이 타트 체리

    감기에 좋은 음식, 식사 및 요리로 잘 알려진 드라이 타트 체리는 호흡기 증상의 위험을 감소시킨다. 천연 멜라토닌 함량으로 인해 건강한 수면을 지원한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거나 양질의 수면을 취하지 않는 사람의 경우 감기와 같은 바이러스에 노출된 후 병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다.

     

    감기에 좋은 음식, 식사 및 요리 14가지

    4. 호두

    호두는 최고의 항 염증 식품 중 하나일뿐만 아니라 감기에 좋은 음식, 식사 및 요리이다. 심리적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으며, 확인되지 않은 스트레스는 면역력을 약화시키기 떄문에 매우 중요하다.

     

    감기에 좋은 음식, 식사 및 요리 14가지

    5.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향균 특성을 가지고 있다. 항산화제는 또한 당뇨병, 비만, 류마티스 관절염 및 염증성 장 질환을 포함해 면역 매개 염증상태로부터 보호한다.

     

    6. 수프 또는 국물

    수프나 국물에서 나오는 증기는 코를 통한 점액 이동 속도를 높여 감기에 좋다. 건강한 수프는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감기에 걸리면 상부 호흡기에서 염증 반응을 일으켜 코막힘과 같은 중상을 유발 하기 때문에 중요하기 떄문이다. 이로 인해 감기에 좋은 음식, 식사 및 요리로 대부분 수프를 추천하는 이유이다.

     

    감기에 좋은 음식, 식사 및 요리 14가지

    7. 카이엔 고추

    카이엔 가루를 포함해 매운 고추는 얇은 점액이 코막힘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매운 고추에 열을 주는 캡사이신도 기침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감기에 좋은 음식, 식사 및 요리 14가지

    8. 마늘

    역사적으로 마늘은 질병을 예방하고, 감염 및 상처를 치료하는데 사용되어 왔다. 마늘을 꾸준히 먹는 경우 감기에 걸리는 횟수가 현저히 적었으며 감염되면 더 빨리 회복된다.

    연구에 따르면, 노화된 마늘 추출물이 면역 세포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감기에 좋은 음식, 식사 및 요리 14가지

    9. 생꿀

    감기에 좋은 음식, 식사 및 요리로 알려진 생꿀은 향균 및 항염 작용외에도 기침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을 진정시키고 잠재적으로 기침을 완화하기 위해 다른 차와 섞어 먹는 것이 도움이 된다.

     

    10. 생강

    생강은 메스꺼움을 완화하고 생꿀과 마찬가지로 항균 및 항염 작용을 한다. 최상의 이점을 얻기 위해서는 신선한 생강 뿌리를 먹는 것이 좋다. 썰거나 갈아서 차, 국물, 스무디 및 주스에 추가하는 것이 좋다.

     

    감기에 좋은 음식, 식사 및 요리 14가지

    11. 바나나

    바나나는 소화계에서 가장 먹기 쉬운 음식이며 질병으로 인해 식욕이 감소할때 먹을 수 있는 음식이다. 혈당을 높이고 에너지를 공급하는 동시에 비타민C, B6, 구리 및 엽산 등 면역 체계를 지원한다.

    가장 쉽게 섭취할 수 있으며 저렴한 편에 속한다.

     

    감기에 좋은 음식, 식사 및 요리 14가지

    12. 레몬

    갓 짜낸 레몬 주스는 비타민C 목표량의 30%를 제공하며, 전체 주스의 약 50%를 제공한다. 면역을 지원하는것 외에도 항산화제 역할을 한다.

     

    13. 석류 주스

    순수한 석류 주스는 항균 및 항염 작용을 통해 면역력을 지원하는 또 다른 식품이다. 플라보노이드 항산화제는 바이러스와 싸우고 감기에 걸리는 시간을 최대 40%까지 줄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감기에 좋은 음식, 식사 및 요리 14가지

    14. 녹색 채소

    녹색 채소는 항염증 항산화제뿐만 아니라 비타민A와 C, 엽산 등 면역체계 기능을 돕는 것으로 알려졌다. 장에서 면역을 최적화하는 화학적 신호를 제공하는 생체 활성 화합물을 제공한다.

    기침 할 때마다 그리고 땀이나 땀으로 인한 손실로 인해 폐를 통해 손실되는 체액을 보충하기 위해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중요하다.

     

    결론

    감기에 좋은 음식, 식사 및 요리 14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평소에 감기가 걸리기 전에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몸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고 운동하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을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