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커리 커피 효능 3가지

    치커리는 푸른 꽃 식물인 치커리의 뿌리로 고대 이집트 부터 사용되던 식물이다. 갈아서 카페인이 없는 커피 대안으로 소비되고 있으며 치커리 커피라고 불리고 있다. 이 글을 통해, 치커리 커피 효능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치커리 커피 효능 3가지
    치커리 커피 효능 3가지

    치커리 커피 효능 3가지

    1. 장 건강을 향상 시킨다

    치커리 커피는 프리바이오틱 특성으로 알려진 섬유인 이눌린의 최고 공급원이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소화기 건강, 항 염증, 면역력 및 기분과 관련된 장내 유익한 미생물을 위한 식품 역할을 한다.

    프리바이오티스는 칼슘과 마그네슘을 포함한 주요 영양소의 흡수를 촉진한다. 치커리 뿌리가 제공하는 소화 효과에는 변비를 완화한다.

    설사를 일으키고 장 기능을 개선하고 건강을 줄이며 대변 빈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2.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된다

    치커리 커피는 혈당과 인슐린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며 당뇨병 조절을 개선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혈당 조절의 척도인 체중 및 HBA1C 감소뿐만 아니라 혈액 항산화 수치 증가를 경험 하였다.

     

    치커리 커피 효능 3가지

    3. 항산화제가 포함되어있다

    치커리 커피에는 비타민, 미네랄 및 섬유질 외에도 염증을 줄이고 동맥 기능을 보호하는 항산화제를 비롯해 여러 유형의 항산화제가 포함되어있다.

    커피에 추가하거나 커피 대용품으로도 사용되는 치커리는 과용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부작용으로 과도한 칼슘 흡수, 저혈당, 월경 출혈 또는 임산부의 경우 유산과 같은 원치 않는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다.

     

    결론

    치커리 커피 효능 3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평소에 야채로 섭취하는 치커리이지만 커피로도 쉽게 섭취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일일 권장량에 맞게 섭취하면 건강해 질 수 있을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